대전에듀힐링센터, 3일간 마음여행 힐링캠프 운영
학기 중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행복활짝 힐링캠프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07 12:45: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교육가족의 심리상담·코칭 및 힐링을 위한 행복활짝 힐링캠프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복활짝 힐링캠프는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학기 중 교과지도와 학생지도, 행정업무로 지친 교육가족의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2학기를 준비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가족의 몸과 마음 건강을 힐링하기 위한 14명의 소규모로 운영되는 이 캠프에 89명이 신청하여 2.2:1의 경쟁률을 보였다. 힐링캠프는 ▲초등교원, ▲중등교원, ▲일반직·교육공무직 3개의 과정으로 운영되며 각 과정 14명, 총 42명이 참여한다.

2박 3일간의 ‘초대, 3일간의 마음여행’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캠프는 자기이해 및 감정 탐색, 스트레스 해소, 소통 및 공감, 관계형성 및 교류 활동, 무용 치료, 음악 치료 활동으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힐링캠프에 참가하는 대전현암초 황여욱 주무관은 “학기 중에는 엄두도 못 내는 연수가 여름방학에 개설되어, 저를 위한, 저에게 필요한 연수이기 때문에 참가하게 되었고, 나를 치유하고 또한 타인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 이송옥 교육정책과장은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애써주시는 교육가족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대전교육에 힘써주실 것을 부탁을 드린다"며 “더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고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는 3일간의 마음여행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