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운영 ‘눈길’
27일까지 구직자 발굴 및 맞춤일자리 알선으로 일자리 매칭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08 13:30: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대단위 아파트 등 다중집합 장소를 직접 찾아가 구직자를 발굴하고 맞춤일자리를 알선하는 ‘8월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를 오는 27일까지 4차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접 방문해 취업상담 및 구직신청을 지원하고 일자리를 알선하는 사업으로 구직자와 함께 기업을 찾아가 취업을 성공시키는 동행면접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담은 ▲낭월동 오투그란데 입주자 회의실 ▲가양동 아침마을 110동 자율방범대 사무실 ▲용전동 신동아아파트 노인정 할아버지방 ▲가오동 은어송마을 3단지 입주자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세부 일정은 대전 동구 홈페이지와 일자리지원센터블로그(blog.naver.com/donggujob) ‘익사이팅 동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며, 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현장방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취업난 해소를 위해 기업과 구직자를 직접 찾아가 소통하고 공감하며 지속적으로 일자리 매칭의 해답을 찾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