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 ‘2019년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운영
7가지 특색있는 상담 및 코칭 기법 체험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18 13:27: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9일, 에듀힐링센터에서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한 ‘제4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에듀-코칭, 부모양육태도 ▲감정코칭 ▲교류분석 ▲에니어그램 ▲MBTI성격유형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의 7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월 7개의 세션을 운영하므로, 월별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여 상담 및 코칭 기법을 체험할 수 있으며, 해당내용을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1,390명의 교직원이 참여했으며, 96.9%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특히, 부모양육태도 및 감정코칭 대화법은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교직원들에게 그동안 부모역할을 제대로 못했다는 반성에서 한걸음 나아가 바른 양육에 대한 목마름을 채워주고 해결책을 제시해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많은 교직원들이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 참여하여 상담-코칭 기법을 체험하고 학교와 가정에 적용하여 무지갯빛 대전교육이 실현되길 기대한다"며 “더 행복하고 만족하는 교육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