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으뜸 부동산중개업소 이용하세요~
시, 중개업 서비스인증업소 20개소 선정
| 기사입력 2010-12-17 09:23:44

대전시에서는 전국 최초로 부동산중개업 서비스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하반기 부동산중개업 서비스인증업소 심사결과 중구 목동의'목양마을공인중개사'등 20개소가 서비스 인증업소로 선정되었다.

인증업소 선정은 대전시와 대전소비자시민모임 그리고 한국부동산중개사협회대전지부 등 3개 기관이 공동 주관으로, 부동산관련 대학교수 2명, 디자인전공 교수 1명, 대전소비자시민모임대표 2명 등 총 5명의 심사위원이 심사에 참여하였다.

시에서는 이번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시 공무원과 중개사협회를 배제하고 심사과정도 총 3단계로 진행하는 등 공정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하였다.

1차 심사에서는 공동주관기관 실무위원이 신청업소를 방문 현지조사와 인터뷰를 실시하였고, 2차로 심사위원들이 실무위 조사결과에 대한 개별검증 및 심사를 거쳤으며, 3차로 심사위원 전체회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서비스 인증업소를 선정하였다.

심사위원인 정재호(목원대 부동산학과)교수는 "공인중개사의 자질과 능력, 그리고 투명한 중개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도, 업소환경, 자원봉사 및 지역내의 활동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20개의 업소를 선정하였으며, 이번에 선정된 인증업소는 대전지역의 최고 부동산중개사무소로 손색이 없을 것이다"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더 많은 인증업소가 선정되어, 새로운 부동산 중개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심사결과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서비스인증업소는 업소 입구에 공동주관기관 명의의 서비스 인증마크를 부착하여 시민들이 신뢰를 갖고 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시와 구 홈페이지에도 게시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시에서는 선정된 인증업소에 대하여 오는 12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