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설 명절 전통시장 상품 이동판매장 운영
오는 7~8일 구청민원실에서, 전통시장 살리기 적극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2-05 18:17:0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7~8일 양일간 민원실에서 전통시장 상품 이동판매장을 운영한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이동판매장에서는 법동시장 상인회(회장 양차승)와 사회적기업 ㈜산바들이 생산한 선물용 과일세트 및 천연조미류, 한과 등 제수용 상품을 구를 방문하는 민원인과 공무원에게 판매한다.

구는 2007년도부터 우리 고유명절인 설날과 추석 전에 구청사內에서 전통시장 상품 이동판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그동안 직원 및 구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26일에는 법동시장에서󰡒설 맞이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가는날 캠페인󰡓실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경제 안정을 위하여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물가안정에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홍보한 바 있고, 오는 6일에는 정용기 대덕구청장이 직접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상인 및 고객을 격려하고 민생현장을 점검 할 예정이다.

정용기 대덕구청장은 “대형 유통업체에 밀려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는 시장 상인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직원 및 구민들의 많은 이용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