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급식 특별점검
대전 관내 9교 간부공무원 학교급식 위생점검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0-28 10:27:36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8일 대전둔산여자고등학교을 방문해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급식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8일 대전둔산여자고등학교을 방문해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급식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간부공무원들도 9교(초3교, 중3교, 고3교)를 방문해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급식 위생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큰 폭의 일교차로 인해 노로바이러스 등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학교급식 위생을 보다 철저히 관리토록 경각심을 제고하고, 위드 코로나를 대비하여 학교급식실 방역관리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둔산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급식 방역 점검 ▲식재료 보관·관리 ▲조리실 청결 상태 확인 ▲식재료 검수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급식 전반에 대한 사항을 꼼꼼히 살폈으며, 이른 아침부터 학생들의 맛있는 급식을 위해 힘쓰는 급식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식중독과 코로나19로부터 학교급식이 안전하게 운영되는 것은 모든 교직원의 노고 덕분"이라며 “어느 때보다 학교급식 운영에 어려움이 많지만 학생들의 건강한 급식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