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홍종원 의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전 결사 반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1-05 15:55:1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권중순)는 홍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중구2)이 제262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대표 발의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전 결사 반대 결의안’을 의결했다.

이번 결의안은 현재 중구에 위치하고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세종시로 이전 반대와 정부의 수도권 외 지방 공공기관의 세종 이전 불허할 것을 촉구하기 위해 발의됐다.

홍종원 의원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대전을 떠나 세종으로 이전하려는 악수를 두려하며, 150만 대전시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이제는 대전 내 공공기관이 타 도시로 이전하는 망령을 걷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홍 의원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세종시로 이전은 ‘행복도시법’, ‘국가균형발전 특별법’의 취지와 맞지 않는다"고 꼬집으며“정부는 두 법의 취지와 같이 수도권 외 지방 공공기관 등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며 역효과를 낳고 있는 공공기관의 세종 이전을 불허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