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대전 선대위 공개 모집 열기 뜨거워
1차 모집결과 다양한 직종 127명 지원 … 50대>40대>60대 순, 고등학생들도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1-12-09 13:27: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시당 위원장 박영순)이 공개 모집한 이재명 후보 ‘대한민국 대전환선거대책위원회’ 1차 공개모집이 높은 관심 속에 성황을 이뤘다.

대전시당은 선거대책위원회(이하 선대위) 시민 홍보단, 온라인 소통단, 시민 특보단, 공보단(대변인) 등 분야별 실무 인재를 모으기 위한 공개모집을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결과 모두 127명이 지원했다.

연령별로는 50대가 47명(37%)으로 가장 많았으며, 40대 32명(25%), 60대 26명(20%) 순이었다.

졸업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도 지원했는가 하면 교수를 비롯한 전문직, 자영업자, 주부 등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이재명 후보 선대위에 관심을 보였다.

‘제 인생에 이번 대선은 첫 번째 선거입니다. 첫 선거를 의미 있는 선거로 기억하기 위해 지원했다’라는 고3 학생부터 ‘일반 당원입니다. 꼭 이겨야 하는 선거이기에 뭐라도 해야 하는 절실함으로 선대위원을 신청한다’는 40대 주부 등 지원 이유도 다양했다.

또 ‘(대통령 선거) 5년을 기다렸다’ 는 이재명후보를 향한 일편단심형이 있는가 하면 환갑을 바라보는 중년은 ‘난생 처음 하는 선거운동에 이재명후보가 대통령이 되도록 하겠다.’ 는 각오로 자신을 소개하기도 했다.

대전시당은 공개모집에 참여한 지원자들의 지원 분야와 여건에 맞는 실무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후속 절차를 진행, 선대위 위원으로 임명할 계획이다.

‘시민과 원팀’을 표방한 대전시당 선대위는 2차 선거 대책위원회 공개 모집한다.

2차 공개모집은 8일부터 17일까지이며, 공모 분야는 시민 홍보단, 온라인 소통단, 시민 특보단, 공보단(대변인) 이며, 대전시당 홈페이지(https://daejeon.theminjoo.kr/)와 인터넷( https://forms. gleforms.gle/?hwH72q3t4pGjv4uu9)으로 하면 된다.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은 “ 1차 공개모집이 시민들의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평범한 우리 이웃들인 주부에서부터 대학교수, 자영업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계신 분들이 지원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시민과 함께 원 팀을 만들어 이재명 후보 당선을 위해 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