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전 경남지사, 이장우 대전시장 예비후보 후원회장 맡기로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4-10 16:23:20
이장우 대전시장 예비후보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윤석열 당선인 캠프 초반 합류로 경선승리와 대선승리를 견인했던 김태호 전 경남지사가 국민의힘 이장우 대전시장 예비후보 후원회장을 맡기로 했다.

김태호 전 지사는 거창군수를 거쳐 경남지사, 3선 국회의원으로 새누리당 최고위원을 지냈다.

김태호 전 경남지사는 “대전 동구청장을 거쳐 재선의원을 하며 2016년 새누리당 최고위원을 지낸 이장우 예비후보와 저는 비슷한 정치 경력을 가지고 있다"며 “경남지사로서 광역단체를 이끌었던 때를 돌아보니 국회, 청와대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중요함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이장우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가 약속한 대전 발전 공약을 수행할 적임자라고 판단해 대전시 발전을 위해 이장우 예비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기로 했다"고 밝히면서 “이장우 대전시장이 되어 만들어 갈 대전의 변화에 기대가 매우 크다"고 후원회장으로서 소회를 밝혔다.

이장우 예비후보는 “항상 존경하던 김태호 전 경남지사가 후원회장을 맡아 주셔서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며 “김태호 후원회장의 대전을 향한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대전시장 선거에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어 “민주당 소속 시장이던 지난 12년 동안 대전은 침체를 거듭해왔다"고 적시하면서 이장우와 함께 하는 2022년부터 대전은 성장과 도약의 시대를 열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특히 윤석열 당선인이 이룬 정권교체의 완성은 6월 지방선거 승리와 대전시정 교체라는 점도 강조했다. 이장우 예비후보는 김태호 전 경남지사와 함께 윤석열 경선캠프에 합류하면서 경선 승리를 정권교체로 이어가는 주역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