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예비후보, 희망제작소와 대덕구 희망만들기 정책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04 16:47:19
박정현 대덕구청장 예비후보가 4일 희망제작소 임주환 소장과 대덕구 희망만들기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정현 대덕구청장 예비후보는 4일 희망제작소(소장 임주환)와 대덕구 희망만들기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희망만들기 정책협약은 주민참여와 민관협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사회혁신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회혁신이란 주민의 요구와 필요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설계, 개발, 발전시키는 것으로 민관협력을 통해 이루어지는 지역발전의 가치다.

이를 위해 양측은 대덕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혁신정책, 주민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대안을 연구하며 해결하는 지역발전 프로슈머 양성, 지역의 사람과 자원으로 일구는 지역경제 생태계 구축, 지역공간의 재구성을 통한 도시재생 등의 혁신 정책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이행할 예정이다.

박정현 예비후보는 “희망제작소와 함께 주민 중심의 살 맛 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희망제작소와 함께 사람·기술·자연이 조화로운 지역발전 전략을 공동으로 연구·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