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의회, 제243회 임시회 개회
2022년 하반기 주요 업무보고 및 결산 일반안건 11건 심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7-21 15:58: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의회(의장 윤양수)는 21일,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오는 28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제243회 임시회 회기를 시작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각 상임위는 소관별 행정 현황, 민선 8기 하반기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첫 보고를 받는다.

또한 ‘대전광역시 중구 통합방위협의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11건의 일반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며, 이 중 의원 발의 안건은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등에 관한 규칙안(김석환 의원),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유은희 의원) 이다.

한편 제1차 본회의 안건 상정에 앞서, 김석환 의원은 원만한 의회 운영을 위한 의원 간 존중과 이해와 중구 발전을 위한 경쟁력 있는 조직개편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윤양수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9대 중구의회는 조례안 심사, 예산안 심사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역량을 높여 구민의 민의 대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정 주요 업무와 상정된 안건들에 대한 의원님들의 심도 있고 내실 있는 심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