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재능나눔 기부자 인증제 시행
오는 23일 재능기부자 160명에 인증서 엠블럼 수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21 20:38: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재능나눔 활성화를 위해 구 평생학습원의 ‘egg재능나눔뱅크’ 뿐 아니라 지역 각 기관에서 재능 나눔에 참여하는 기부자에 대해 이달부터 재능나눔 기부자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증제는 재능나눔 기부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체계적인 관리․지원 체계를 통해 재능기부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구는 앞으로 관내 각종 기관에서 재능나눔을 실천하는 기부자의 ▲재능나눔 참여기간 ▲기부대상 ▲참여기관 ▲기부분야 등 다양한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지원과 인증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6개월 이상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한 기부자에게 인증서와 엠블럼 등을 수여하는 인증제를 실시한다.

우선 오는 23일 그동안 재능나눔을 실천해 온 기부자 160명이 유성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인증식을 통해 인증서와 엠블럼을 받게 될 예정이다.

엠블럼은 가로, 세로 약 7㎝ 크기로 재능나눔 기부자 가정 현관에 부착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기부자들의 자부심 고취에 기여할 전망이다.

구의 재능나눔 사업은 주로 ‘egg 재능나눔뱅크’를 통해 진행되며 올해 4월까지 총 200여 명이 재능기부에 참여해 4,000여 명에게 혜택이 돌아갔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재능나눔 기부자들은 평생학습 활성화의 든든한 후원자”라며 “재능나눔 기부를 비롯한 다양한 평생학습 정책을 통해 누구나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