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
더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5-03 06:38: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가 민원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변동, 둔산3동, 내동, 월평2동 행정복지센터 4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했다.

민선8기 공약사항인 서남부 지역 무인민원발급창구는 지난해 6개 동에 설치 완료했고, 이번 추가 설치를 통해 서구 지역 내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43대로 증가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서구 홈페이지와 정부24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로 민원서류 발급의 편의성을 높이고, 대기 시간을 줄여 지역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이번 신규 설치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복수동 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한 28개소 무인민원발급기에 54명의 안내 도우미를 배치하여 발급기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민원인들에게 발급기 위치, 발급 가능한 민원서류,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며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