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지원캠프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7-31 17:09: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31일 10:00~22:00에 유성구 성북동에 위치한 서부야영체험학습장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2013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가족지원 캠프”를 실시했다.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 대상가족 12가족, 누리보듬 대상가족 9가족, 순회교육 대상가족 1가족으로 총 22가족(학부모 40명, 특수교육대상학생 22명, 형제 자매 20명)이 참여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던 이번 가족지원캠프의 학부모 프로그램은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을 하였으면 오전은 선문대학교 서동권 교수의 “척추건강을 위한 운동치료”란 주제로 강의 및 실습을 오후는 사단법인 놀이문화협회 전미경 교수의 레크레이션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아동 프로그램은 자연과 하나가 되어 농촌 체험을 할 수 있는 선창마을의 조롱박 터널 아래에서 형제자매가 함께하는 우주떡 만들기 체험과 여름캠프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신나는 물놀이로 진행되었다.

퇴근 후 캠프에 참여한 아빠들은 일상에서 벗어나 어린 시절을 추억하듯 즐겁고 행복한 참여를 하였고 해가 지고 총총한 별이 뜬 저녁에는 가족별 장기자랑, 불꽃놀이, 촛불의식 등의 캠프파이어로 가족 간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다.



임광빈 교수학습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배려깊은 사랑 행복한 특수교육을 지향을 목표로 장애학생 가족의 심리적 어려움 및 스트레스 해소와 가족의 화합을 위한 다양한 가족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