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국무총리,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현장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9-15 09:45: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2013년 9월 13일 오후 4시에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현장 방문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 간담회는 새 정부의 능력중심사회 건설을 위한 고졸 채용 활성화 및 채용 후의 대우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현장의 목소리 청취와 관계자 격려를 위해서 이루어 졌다.



이날 행사는 주문식 교육현장 참관,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 선수 격려 및 산학협력 현장 간담회의 순으로 김신호 대전광역시교육감과 동아마이스터고 교장 및 교직원, 학생, 산업계 인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정총리는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졸업자의 취업관련 장애 요인을 발굴ㆍ해결하고 고졸자의 취업을 활성화 하여 능력중심사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학교 현장 교직원들과 산업계 인사들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신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교육청에서도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2013년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취업률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 “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