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 대전평생학습관 외 3개 기관 행정사무감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19 17:30: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교육위원회(위원장 최진동)는 오전 10시부터 대전평생학습관 외 3개 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의원별 주요 질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강영자의원(교육의원2)

대전평생학습관과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의 기본기능상 차이점과 차별화된 사업 내역에 대하여 질의하였으며, 평생학습관에서 운영 중인 예절 교육시 내부 직원 중 예절지도사 자격증 소지자 등을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김동건의원(교육의원3)

최근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생들의 욕설 사용 및 흡연 문제에 대해 직속기관에서 소수의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적으로 인성교육을 운영하는 방안을 제시하였다.

▲김창규의원(교육의원1)

대전평생학습관의 문해교육과정 운영 현황과 대전학생문화원에서 운영 중인 눈높이 독서체험의 성과 등을 질의하며 조기독서습관 형성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안필응의원(동구3, 새누리당)

대전한밭교육박물관의 역할이 갈수록 약화됨을 지적하며 현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신규 유물을 구입하거나 기증받는 등 전시물의 확충과 함께 전시공간의 보완을 당부하였다.

▲이희재의원(대덕구2, 무소속)

대전교육청 산하 직속기관들의 업무가 중복됨을 질타하고, 세밀한 업무분석을 통하여 업무 조정을 할 필요성이 있음을 지적하였으며, 교육관련 자료가 소실되기 전에 대전 관내 고문서 서점 등에 있는 사료들을 확보할 것을 주문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