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제2회 어린이 의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31 11:50:21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김인식)는 30일 오후 2시 대전금동초등학교 학생 72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어린이 의회」를 개최했다.

어린이 의회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초등학생 4∼6년)들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배우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하면서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증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대전시의회 주최로 두번째로 개최됐다.

이날 어린이 의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시의원과 간부 공무원으로 역할을 분담해 상임위원회별로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조례안을 발표하고 찬반토론을 거쳐 심사 후 다시 본회의에서 전자표결 절차로 진행하면서 생생한 의정활동을 체험했다.

김인식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오늘 이 경험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심어주고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시민과 동행하는 열린의회」구현을 위해 내년부터 학생들의 의회 견학과 본회의 방청, 어린이 의회 등 다양한 시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