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전문학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 수상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지방선거부문) 광역의원 우수상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1-18 17:50:36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전문학 의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는 ‘2014 지방의원 약속대상’ 광역의원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약속대상 광역의원 분야에서는 전국 705명의 광역의원 중 26명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대전시에서는 전의원이 유일하다, 특히 전 의원은 초선 광역의원으로 큰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매니페스토는 지방자치단체장과 교육감, 광역 및 기초의원 등 선출직을 대상으로 임기동안 수행할 공약의 창의성, 내용성과 형식성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번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지난 6·4지방선거 당시 공약서의 창의성, 내용성과 형식성 등 3대 항목 22개 세부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전문학 의원은 이번 평가에서 공약 실천에 대한 철학과 의지가 분명하고, 지역현안 문제에 대한 적절한 대책 등 세부 공약에 대해 우수성을 평가받은 것이며, 특히 ‘월평동마권장외발매장이전운동’, ‘월평만년권역 공공도서관설립 추진’, ‘어린이보호구역 스쿨존 확대 및 업그레이드’ 등을 약속했다.

한편, 매니페스토 시상식은 18일 서울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전문학 의원은 “이번 매니페스토 수상은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시의원으로서 공약사항 이행에 대한 대외 공신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시민을 위해 더 부지런히 뛰고 더불어 함께 잘사는 공동체 건설 정책 추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