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산림복지 업무협약 체결
산림복지 증진을 위한 시·시교육청·한국산림아카데미 업무협약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1-27 17:21:42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27일 오전 11:00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산림복지 증진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교육청·한국산림아카데미와 ‘산림복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권선택 대전시장을 비롯해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조연환 한국산림아카데미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발전과 시민의 산림 복지서비스 증진사업 확대 등 산림복지 증진에 협력하기로 업무협약 체결과 선포식 순으로 진행됐다.

최규관 시 환경녹지국장은 “기후변화 대응 및 녹색성장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기에 산림의 신기술 개발과 정보교류 등 임업발전과 산림인재 발굴 육성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시민이 건강한 여가활동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에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산림은 목재수급, 산사태 방지 등 단순한 자원으로 활용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휴식․체험․관광․교육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휴양․치유․산림교육 등으로 활용하는 추세로 이번 업무협약은 시민들의 정신적․육체적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서 산림이 제공하는 자연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산림복지 실현의 초석이 될 것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