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당신의 인생이모작을 지원합니다!
2015년도 하반기부터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1-28 09:30:2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일할 의욕과 능력이 있는‘신 노년층’이 활기차고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대전인생이모작지원센터’(이하‘이모작센터’)를 하반기부터 운영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대전시 베이비부머세대(55년∼63년생)의 인구는 208천명으로 시 전체 인구의 13.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들은 높은 학력과 경제력을 갖고 있으나 전통 대가족의 해체로 자신의 노후를 스스로 준비해야 하고 노후 준비가 덜된 예비 노인세대로 퇴직 등으로 신 노년층의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신 노년층의 퇴직 후의 제2의 인생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전문화·다양화되고 있는 일자리 수요에 체계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One-Stop지원하는 일자리 통합서비스 전문시설인 이모작 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모작센터에서는 기업과 연계한 맞춤형 교육시스템 운영으로 취업 위주의 교육과 일감뱅크, 상담, 커뮤니티, 자조모임 구성, 일자리 발굴과 정보센터로서의 역할 등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전시는 이모작센터 운영을 위해 관련조례를 제정하고 공모를 통해 위탁 기관을 선정하여 하반기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모작 센터 운영으로 신 노년층에게 맞춤형 직업능력개발 교육으로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