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북 보건환경연구원, 상호협력으로 시민 안전 챙긴다!
충청권 3개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보건․환경분야 업무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04 23:00:0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보건환경연구원(원장 김종헌)은 4일 충남보건환경연구원 및 충북보건 환경연구원과 ‘보건․환경분야 시험․검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건환경 관련 시험․검사에 대한 정보와 기술을 3개 기관이 공유해 편리성을 높이고, 첨단 분석 장비를 공동 활용하여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보건환경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이들 3개 기관은 보건․환경분야 관련 각종 시험과 검사에 관한 정보 및 기술평가 자료를 공유해 효율성을 높이고,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상호간 시험․검사를 위탁 대행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들 기관은 조사 및 연구사업 관련 학술활동 협력과 첨단 분석 장비의 공동 활용 및 분석기술 상호지원을 통한 공조체계를 마련, 분석의 효율성과 활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종헌 대전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전과 충남․북의 보건 환경전문기관이 상호 협력해 검사능력을 강화하고, 상호 위탁 시행까지 가능해져 단절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의 환경분야 연구와 환경오염사고 예방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