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병무청, 온라인 홍보 콘텐츠 분석을 통한 맞춤형 정보제공
홍대인 htcpone@naver.com | 기사입력 2015-02-05 19:25:5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지방청 블로그를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월 한 달 동안 민원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가장 많이 찾는 정보를 분석했다.
이는 고객(세대)별 맞춤형 홍보 목적의 일환으로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구하는 주요고객층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 되었다.
블로그를 방문한 고객들의 유입 검색어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키워드는 작년 11월부터 새로 도입된 ‘분소대전투병’으로 전체 검색어중 36.7% 유입률을 보였다. 이어서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공석’, ‘해병대 1195기’, ‘기술행정병‘ 등의 검색어가 그 뒤를 이었다.
주요 검색어를 분석해 보면 현역병으로 입대 예정인 병역의무자들이 입영선호시기(1월~5월)에 입영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입영시기가 빠른 육군 모집병에 대한 정보를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성수 대전․충남지방병무청장은 “병무청을 찾는 주요 고객이 온라인 매체에 익숙한 젊은 세대인 만큼 앞으로도 고객들이 주로 찾는 정보를 중심으로 온라인 홍보콘텐츠를 운영할 계획 이며 이를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맞춤형 정보를 생산하여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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