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김동섭 의원, 디자인센터 성공적 설립과 디자인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
대전광역시의회, “대전디자인센터 설립 전문가 토론회” 개최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23 21:58:35
[대전=홍대인 기자] 25일 대전광역시의회에서는 김동섭의원(새정치민주연합, 유성구 제2선거구)이 주관하여 “대전디자인센터 설립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대전디자인센터 설립을 위한 산업통상자원부의 연구용역이 2월에 시작되는 시점에서 지역특성에 맞는 대전디자인센터 설립과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자 대전 디자인 관련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개최된다.

이날 토론회에는 대전의 학계, 기업인 등 대전을 대표하는 디자인 전문가들과 함께 권선택 대전광역시장과 박병석 국회의원, 이상민 국회의원, 그리고 김인식 대전광역시의회 의장이 참석할 예정이어서 그 관심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올해 설립 예정인 대전디자인센터는 대덕특구의 첨단과학기술 연구기반에 토탈 디자인 능력을 결합한 첨단융합 디자인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것으로 대전의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산업의 첨병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대전디자인센터는 국비 100억원과 시비 100억원 등 총 200억원의 예산을 들여 디자인 시제품 제작실, 첨단 장비실, 전시장, 교육장 등을 설립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