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대전산업정보학교’에 책 800여권 기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7-17 19:28:00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전 직원이 ‘책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은 도서 800여권을 17일 용문동 소재 ‘대전산업정보학교’에 기증했다.

‘책 나눔 캠페인’은 서구청 전 직원이 집에서 ‘잠자는 책’을 모아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책 읽는 기쁨을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캠페인을 통해 지난달 10일 동안 800여권의 책을 모았다.

기증도서는 17일 대전산업정보학교에서 열린 ‘지역사랑 음악회’에 앞서 전달돼 지역주민들로부터 따뜻한 격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서구는 독서 관련 시책으로 ▴서구청 로비에 다양한 책이 비치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행복문고’ ▴생일을 맞이한 직원에게 본인이 읽고 싶은 ‘책 선물하기’ ▴직원과 구민들에게 책 읽는 문화를 함께하기 위한 ‘기억에 남는 도서 및 베스트셀러 전시’ ▴매주 직원들의 감명 깊게 읽은 책과 음악을 소개하는 ‘독서방송’ ▴분기마다 청사 1층 로비에 아름다운 글귀를 전시하는 ‘행복글판’ 등 「책 읽는 직장 분위기」에 전 직원이 함께하고 있다.

한편 ‘대전산업정보학교’는 창의적이고 올바른 기술인 육성을 목표로 하는 학교로, 지역주민들에게 학교 내 각종 시설을 개방해 주민들과 함께하는 열린 교육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