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자아존중, 학교폭력 예방의 첫걸음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7-19 10:28:30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수범)는 18일 대덕구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학교폭력 전문강사(코리아코칭시스템 대표 곽동현)를 초청해 중·고등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학교폭력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으며,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제고와 사전예방으로 폭력과 따돌림이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자 진행됐다.

아울러, 최근 증가하고 있는 언어폭력, 모일상의 사이버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서 본인 스스로의 자아존중감을 고취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이날 곽동현 강사는 참석한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위험성에 대한 설명 및 폭력 예방 서약서 작성 등 다양한 이벤트로 큰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또한, 강의 후 한남대 락밴드 동아리 청림그룹사운드의 공연으로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박수범 이사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인품형성을 위해서는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