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의원, 건우법 발의
박범계 의원 “19대에 이어 다시 한 번 80명이 넘는 국회의원이 건우법의 취지와 필요성에 공감”, “20대 국회에서 건우법 통과대 30만 어린이재활난민의 어려움 덜 수 있길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9-25 10:03:51

[대전=홍대인 기자] 여야 국회의원 80여 명이 ‘건우의 꿈’에 힘을 실어줬다.

박범계 국회의원(대전 서을)은 23일 ‘지방어린이재활병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 소위 ‘건우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재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재활 전문병원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단 한 곳에 불과해, 치료‧재활을 요하는 지방의 장애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은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건우법은 지역별 치료격차 및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에 의한 지방어린이재활병원의 설립을 골자로 한다.

또 국가는 지방어린이재활병원의 어린이대상공공보건의료사업에 소요되는 경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명시했다.

지자체는 병원 설립에 소요되는 경비를 출연하거나 운영에 필요한 경비를 보조할 수 있도록 명시했다.

박 의원은 앞서 건우의 사진과 함께 사연을 담은 편지글을 친전으로 300명 국회의원 전원에게 보내 법안 공동발의 및 통과를 호소했다.

박 의원은 “다시 한 번 80명이 넘는 국회의원이 30만에 달하는 재활난민의 아픈 사연에 공감해주셨다"면서 “소관상임위원회인 보건복지위원회의 양승조 위원장(천안병)과 인재근‧김상훈 간사 또한 법안통과의 필요성에 동의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0대 국회에서는 꼭 건우법이 통과돼 30만 어린이재활난민의 어려움이 해소되고 지자체의 적극적인 정책의지로 전국 곳곳에 어린이재활병원이 건립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법안은 양승조‧김상훈‧인재근‧박병석‧이상민‧조승래 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 81명이 공동 발의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