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설관리공단, 임직원 대상 청렴사적지 탐방 실시
조선시대 청백리 아곡 박수량 선생의 청렴정신 배워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0-24 18:52:52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근종)은 24일 임원 및 신규직원, 부패취약분야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전남 장성군 평생교육센터에서 청렴사적지 탐방을 시행했다.

공단은 올해 9월 30일 개정된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든 공직자의 부패방지교육이 연 1회, 2시간 이상으로 의무화됨에 따라 이번 사적지탐방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탐방은 아곡 박수량과 지지당 송흠 선생의 청렴정신을 배우고, 필암서원 및 청렴유적지인 백비를 탐방하며 청렴이라는 의미를 가슴 속에 새기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탐방에 참석한 직원은 “각종 언론이나 국민들이 공직자에게 요구하는 엄중한 청렴의 잣대를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되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공단 김근종 이사장은 “청렴사적지 탐방 대상을 임원, 신규직원, 부패취약분야 업무담당자로 확정지어 임직원에게 고른 청렴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