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생 해외봉사단’ 2년 연속 베트남 옌뚜이에서 봉사활동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1-06 19:35:28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9일 오후 1시부터 13일까지 학생 해외봉사단이 베트남 옌뚜이에 체육·문화 교류 및 봉사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출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발하는 학생 해외봉사단은 학업중단 위기극복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과 학업중단 예방 우수사례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학생과 인솔교사 3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2016년부터 봉사활동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베트남 옌뚜이 지역의 학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대전시교육청 베트남 학생 해외봉사단은 락헝초·중학교와 락루엉중학교 학생들과 문화교류와 함께 멀티미디어실의 담벼락에 직접 벽화를 그리는 노력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상대국가의 전통놀이(투호, 뱀브 댄스, 아리랑, 베트남 전통 민요)를 함께 배우면서 서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존중함으로써 바른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또한 대전시교육청이 월드비전과의 업무협약으로 ‘사랑의 빵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2016년 모금된 모금액 중 4,000만원을 지원해 완공된 락루엉중학교 멀티미디어실 기증식에도 대전 대표로 참석한다.

베트남 학생 해외봉사단의 활동이 전해지면서 대전용산고는 2년 연속 배구공(25개)을, 대전시교육청 체육예술건강과에서는 40개의 축구공을 기증함에 따라 준비해 간 휴대용 구급함 550여개(전교생 및 교직원)를 함께 선물로 전달하고 돌아올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해외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폭 넓은 경험과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통하여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자존감을 회복함으로써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