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리드(READ) 프로그램’ 진행
대전 글꽃중 학생들 한밭대 ‘진로탐색과 독서지도’리드 프로그램 참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4-16 11:03: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지난 15일 대전 글꽃중학교 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과정인 ‘리드(READ)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리드(READ) 프로그램’은 한밭대에서 마련한 진로탐색과 독서지도 과정으로, 자기진단 검사지를 활용해 학생의 행동유형을 파악하고, 그 결과와 연계한 진로지도와 독서지도를 통해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날 글꽃중학교 학생들은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DISC 행동유형 진단검사를 받은 뒤, 검사결과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특히 이 프로그램에서는 인기 연예인들의 사례를 들어 행동유형별 특징을 알려주고, 각 유형과 실제 직업을 매칭하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이해를 도우며 큰 호응을 얻었다.

※DISC 행동유형 진단검사 : 인간의 유형을 주도형(Dominance), 사교형(Influence), 안정형(Steadiness), 신중형(Conscientious)등으로 분류하고, 그에 따른 질문지 등을 통한 결과를 바탕으로 분석 및 진단하는 기법(출처: “DISC로 성격을 디자인하자-JNC 제이엔씨")

전서연 학생(글꽃중 2학년)은 “오늘 참여한 한밭대 리드 프로그램은 정말 뿌듯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평소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나의 성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좋은 경험을 했다. 앞으로 진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지금부터 차근차근 고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밭대에서 진로체험 기회가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중학생들이 조기에 진로와 적성을 찾을 수 적극 지원하고 있다. 리드 프로그램 외에도 전공탐색 및 대학 시설탐방,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