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학업동기향상 워크숍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20 14:56: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하계 방학을 맞아 학업동기향상 워크숍을 개최해 재학생들의 능동적인 학습의욕 고취에 나섰다.

한밭대는 20일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최윤석 교수) 주관으로 교내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업동기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능동적으로 학습비전과 진로방향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도해 학업동기를 유발하고 학습력을 이끌어 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먼저 ‘시간부자’의 저자인 박성길 청년리더십센터 코치가 ‘성공하는 대학생들의 시간관리 습관’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이어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유형 검사와 상담, 건강한 대인관계 방법 코칭 등의 특강이 진행됐다.

박성길 코치는 강연을 통해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말고 내가 보기에 아름다운 길을 선택하라."고 강조하며 “내가 가진 시간을 아름답게 만들어 가라"고 당부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이승현 학생(전자·제어공학과 2학년)는 “이번 워크숍은 나에게 맞는 학습스타일을 찾게 된 좋은 기회"라고 말하고 “앞으로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나의 시간들을 소중하게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학생들의 능동적인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선배학생이 나서 직접 신입생에게 과외를 해주는 튜터링 프로그램을 비롯해 전공 교과목, 프로젝트, 자격증과 어학 등 공통의 주제에 대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팀을 이뤄 학습하는 학습동아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