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평화의 일에 동참 할래요!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9-20 22:21:22
[대전타임뉴스]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은 18일 화성운동장에서 3주년 9.18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대전의 이지은(25, 여) 씨는 “평화 행사를 소개해 준 친구와 함께 처음 경기장에 들어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반겨줘서 놀라웠다"며, “길마다 환영해주고 웃으며 맞아줘서 기분이 좋으면서 얼떨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평화 행사가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것이 신기하고 해외에서 온 많은 사람들과 평화라는 한 뜻으로 모였다는 것이 놀랍다"면서, “벌써 3주년이고 이렇게 큰 행사를 지금까지 방송과 뉴스를 통해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점이 이상하다"고 전했다.

또한 이지은(25, 여) 씨는 “평화를 이루는 것이 실제로 가능한 일인가 의문이었다"며, “하지만 현장에 와서 보니 굉장히 체계적으로 일을 이루고 있고 불가능한 일이 아닌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렇게 신나고 감동적인 퍼포먼스를 직접 볼 수 있어 감사하다"며, “평화의 일을 같이 하고 싶다"면서 대한민국의 통일과 세계 평화를 기원했다.

한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은 UN의 NGO, ECOSOC에 등록된 대한민국 민간 평화단체로 지구촌의 전쟁을 종식하고 평화 세상을 이루기 위해 무력위협 및 침략 금지, 종교 간 분쟁해결, 평화 문화의 전파 등 10조 38항으로 구성된 ‘전쟁종식 세계평화 선언문’을 발표하고 각국 대통령과 법조계, 종교계, 교육계, 여성, 청년들과 교류하며 국제법안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