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문화자원봉사자육성사업 전문교육 실시
27일 대전마을도서관협의회 자원봉사자 대상 맞춤형 교육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01 11:23: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이춘아)은 27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대전NGO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문화자원봉사자육성사업의 첫 번째 전문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대전마을도서관협의회 소속으로 대전 지역 내 마을도서관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문화자원봉사자 20명이 참가해 그림책을 주제로 전문강사의 특강을 듣고 질의응답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대전문화재단이 올 해 야심차게 진행하고 있는 문화자원봉사자육성사업은 지역 내 문화기관이나 예술단체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의 감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문화자원봉사자들의 문화나눔과 매개활동을 통해 지역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생활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문화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기본교육과 전문교육, 현장교육,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본교육은 지난 7월 11일 오후 3시 대전예술가의집에서 진행됐으며, 전문교육은 9월과 10월 문화자원봉사자들의 활동처에서 맞춤형 교육으로 펼쳐진다. 현장교육은 10월 19~20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부산국제영화제를 탐방해 부산국제영화제의 자원봉사 사례와 부산의 문화명소를 견학하는 일정으로 추진되고, 페스티벌은 11월 7일 대전 서구문화원 아트홀에서 축하공연과 사례발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전문교육과 현장교육, 페스티벌은 문화자원봉사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및 문의는 대전문화재단 정책기획팀(042-480-1022)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