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무엇보다도 화재예방 위한 철저한 사전점검이 중요!
26일 대전소방본부 간담회‧의용소방대 성과보고회 잇따라 참석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26 16:45: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대전 유성을)은 최근 충북 제천에서 발생한 스포츠센터 화재와 관련, 26일 대전시 소방본부에서 열린 ‘제천 복합건축물 화재사고 관련 주요현안업무보고’에 참석해 지역의 화재 예방 대책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대전시청에 위치한 본부에서 이갑규 소방본부장과 예하 관계자들과 함께 화재 사고 예방 및 발생 시 필요한 대비책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조원희 대전시의회 부의장, 정기현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동섭 시의원 등이 이 의원과 동행했다.

이 의원은 “무엇보다도 화재 예방을 위한 철저한 사전점검이 중요하다"며 “실효성 있는 점검을 위해 실력 있는 특단의 전문 인력을 양성‧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제천 화재가 발생한 스포츠센터와 같이 대전시 내 극장과 고시원 등 다중이용시설과 고층건물 등 화재로부터 취약한 건물을 소방본부가 전수조사에 나서 선제적인 조치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의원은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건축법 차원에서 건물을 지을 때 불에 강한 자재를 사용하도록 규제하는 등의 입법 조치를 비롯해, 정책과 예산 등 부족한 점이 국회 차원에서 논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면담 직후 대전 서구 더오페라웨딩컨벤션에서 열린 ‘2017 의용소방대 성과보고회’에도 참석해 지역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 “각종 재난현장 등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친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방 안전에 앞장서는 지역 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