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인구정책 기본 조례안 입법 예고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2-27 11:35:1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인구구조 불균형에 따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인구정책 기본 조례’ 제정을 추진하기로 하고, 27일 조례 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인구정책의 기본 개념, 기본계획의 수립, 인구 영향평가, 인구정책의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인구정책위원회에 관한 사항과 구체적인 실행기능을 가진 민간추진단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인구문제에 따른 사회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구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인구교육과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시행하는 내용을 규정하고 있다.

이번 조례안은 인구 관련 정책의 총괄적 근거로서 역할을 하게 되며, 조례제정 추진을 통해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게 된다.

조례안은 내년 1월 16일까지 입법예고 기간을 거쳐 구의회에 심의 요구하게 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국가 소멸과 지방 소멸이 거론되고 있는 요즈음 인구절벽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종합적인 인구정책 추진이 중요하다"며, “모든 세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함께 행복한 서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