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시무식·청렴실천 결의대회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1-02 20:20: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대전현충원(원장 권율정)은 2일 오후 5시 현충원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충문에서 시무식을 개최하면서 ‘청렴실천 결의와 청렴서약’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현충탑 참배, 청렴서약 선서, 원장 신년사, 새해인사 순으로 진행했다. 청렴서약 선서는 공무원 대표 왕인열, 박현길 그리고 올해부터 직접 고용으로 전환된 의전단장 박현구, 경비대원 이백수, 환경요원 김미경 씨 등 5명이 대표로 청렴서약을 해서 더욱 의미가 깊다.

서약서에는 ‣어떠한 부정청탁도 받지 않고 타인을 위하여 하지 않기 ‣청탁 근절을 통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직무수행의 공정성과 청렴성을 의심 받을 수 있는 어떠한 금품등도 받지 않기 ‣사적 이해관계를 배제한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 ‣직무관련자의 우대 및 차별금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권율정 원장은 “2018년에도 국립대전현충원은 직원 모두는 평소에 잘하자" 면서 “공직 행동기준인 기본과 원칙, 실천과 행동, 역사적 책임의식을 고양하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호국공원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