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마을평생교육 ‘행복 배움터’ 운영
총 7곳에서 17개 강좌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22 17:13: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평생학습원 강의실에서 ‘행복 배움터’로 새롭게 선정된 3개 마을에 대한 현판 수여식을 하고, 다음 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2일 밝혔다.

‘행복 배움터’는 아파트 관리사무소 회의실, 마을도서관 등 마을의 유휴공간에 학습공간을 조성하여, 주민 스스로가 원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마을 단위 학습공동체이다.

서구는 기존 4개 행복 배움터(은아아파트, 관저마루작은도서관, 진달래아파트, 도안리슈빌아파트))에 3개소(초록마을아파트, 도안베르디움아파트, 둥지아파트)를 추가 선정해 총 7개소에서 17개 강좌를 운영하게 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요가 ▲정리수납지도사 ▲노래교실 ▲손뜨개 ▲프랑스자수 ▲캘리그라피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서구 관계자는 “행복 배움터는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마을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이곳이 마을 주민이 함께 배우고, 소통하는 마을공동체 회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