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직장 내 보육인프라 확충 ‘직장어린이집’ 개원
박수범 대덕구청장 “직원들 육아부담 경감 기대…구민 위해 더욱 최선 다해 달라”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3 12:30:2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 직원들의 보육 편의를 위한 직장어린이집이 개원했다.

대덕구 직장 내 보육 인프라 확충과 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된 직장어린이집은 박수범 대덕구청장과 김금자 대덕구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구의원들, 지역 내 어린이연합회장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일 개원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이날 개원사를 통해 “이번 어린이집의 개원을 비롯해 앞으로도 직원들에게 다양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정 친화적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힘 쓸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직원들도 대덕구의 주인인 구민을 위해 좀 더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덕구청직장어린이집 이수진 원장을 비롯한 어린이집 관계자들도 개원식에서 “우리의 미래인 소중한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사회의 버팀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인 나눔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대덕구청직장어린이집은 연면적 196.17㎡ 규모(지상 2층)의 보육공간에 원장·교사실, 보육실, 유희실, 교구실, 조리실, 옥외놀이실 등을 갖췄고, 총 보육정원은 20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