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건강과 치유의 도시’ 조성 위한 교육강좌 성황리 막 올렸다!
대덕구의 천혜 자연환경과 태초먹거리학교 교육 프로그램의 결합으로 전국 최고의 건강과 치유도시 조성에 박차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8 10:16: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가 지난 17일 대청공원 내 대청문화전시관에서 전국 150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8 건강・치유 강좌’를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대덕구와 태초먹거리학교가 공동 주최한 이번 강좌는 대덕구가 품고 있는 대청호와 계족산 등 천혜 자연자원과 태초먹거리학교가 운영하고 있는 건강․치유 프로그램을 연계해 전국 최고의 ‘건강과 치유의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이번 3월 강좌를 시작으로 6월, 7월, 9월, 10월, 11월의 셋째 주 토요일 대청공원 내 대청문화전시관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강의에서 이계호 교수는 현대인들이 암・당뇨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된 것은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 때문이라며 생활 속 올바른 습관과 면역력 회복방안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수강생 김모(55세, 여) 씨는 “이번 강의를 통해 무심코 지나쳤던 잘못된 생활습관들을 되짚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가족과 함께 오늘 배운 내용들을 꼭 실천해야겠다"고 말했다.

이날 강의에 앞서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대덕구는 대청호와 계족산이 있는 중부권 최고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도시로서 치유가 필요한 분들에게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삶의 쉼터 역할을 해왔다"며 “이와 함께 이번 건강과 치유 교육강좌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궁금증을 해결하고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지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8 건강・치유 교육강좌’는 수강을 원하시는 분은 누구나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대덕구민은 동 주민센터에, 타 지역주민은 태초먹거리학교 홈페이지(http://www.itbfood.net)를 통해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덕구 기획감사실(☎042-608-6131)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