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제3회 서해수호 걷기대회 성황!
서해수호 용사 55명을 추모하며 5.5km 걷기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18 10:54: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대전현충원(원장 권율정)은 17일 보훈공연장에서 ‘서해수호의 날’을 기념하여 ‘제3회 서해수호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걷기대회는 북한의 도발로부터 북방한계선(NLL)을 수호하기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친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도발 전사자를 추모하고 나라사랑정신을 고취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 시작에 앞서 ‘서해수호 용사 안내판 제막식’이 거행되었으며, 국민의례, 원장 인사말, 대전봉사체험교실에서 제작한 ‘서해수호용사 배지 전달식’ 등이 진행되었다.

이날 걷기대회는 서해수호 용사 유가족, 시민, 학생, 보훈단체, 해군참모총장 및 해군장병, 해군의장대, 국군간호사관학교 생도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현충탑 참배 후, 천안함 46용사 묘역, 한주호 준위 묘소, 제2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 도발 전사자 묘역에 참배하고 보훈둘레길(쪽빛길)을 포함하여 서해수호 55용사를 추모하기 위해 5.5km 코스를 걸었다.

부대행사로는 해군 군악대 공연, 추모엽서 쓰기, 무료음료 나누기가 있었고, 1인 1건의 경품만 받을 수 있는 ‘클린 경품 엄격 시행’ 제도가 시행되었으며, 이번 행사에 처음으로 경품추첨이 실시되어 우리 원은 밥솥을 해군에서는 이지스함 모형 등을 제공했다.

권율정 원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서해수호를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친 55명의 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