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취업역량 높이는 ‘2018 원데이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시
학생들 어려워하는 자소서·이력서 작성법 면접 등 컨설팅 연중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2 13:56: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원데이(One Day)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완성법, 면접 요령에 대한 연중 컨설팅에 나섰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남윤의 교수)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3~4학년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 등을 대상으로 2018년 4월부터 10월까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완성과정 4회, 면접 컨설팅 과정 2회 등 연중 총 6회에 걸쳐 개최된다.

11일에는 ‘1차 원데이 이력서 자기소개서 완성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한밭대 재학생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법에 대한 특강과 첨삭지도가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은 “자기소개서에 직무연관성을 기술하라고 하는데 무엇을 써야 할지 막막하다", “자기소개서를 평가하는 정량적인 기준과 방법을 알고 싶다" 등의 질문을 쏟아내며 자기소개서 작성요령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다.

한밭대 남윤의 대학일자리본부장은 “학생들이 취업준비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자기소개서 작성이다. 우리 대학에서 2017년 한 해 동안 337명의 학생이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과정을 이수하는 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취업포털 통계에 따르면 취업준비생의 75% 가량이 취업 도우미를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학생들의 성공취업을 위해 취업지원관을 중심으로 연중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원에 많은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