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아동안전지도 제작 실무자 회의
12일 구청 생활지원공감실에서 참여기관 관계자 모여 사업 로드맵 공유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2 17:18:1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12일 구청 생활지원공감실에서 아동안전지도 제작 실무자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앞서 유관기관과 앞으로의 로드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동부교육지원청과 4개 참여 초등학교, 동부경찰서, 동대전성폭력상담소 등에서 총 10명이 참석했다.

먼저 참석자들은 배부된 매뉴얼을 익히며 아동안전지도의 전반적인 과정 및 필요성을 환기했고, 이어 기관 역할 분담과 각 과정별 일정을 확정하는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상호 간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며 다짐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평소 학생들이 인지하지 못했던 학교 주변의 위험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동시에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안전지도 사업은 아이들이 직접 학교 주변의 위험‧안전 환경 요인을 조사해 지도화하는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5개 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완성된 지도를 각 학교에 배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