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중국어과 학생동아리 대전시 자원봉사 공모 선정
한밭대 “함께 가유”대전 자원봉사센터 행복나누미 우수프로그램 공모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4-17 11:27: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중국어과 학생 학술동아리인 “함께 가유"가 최근 대전광역시 자원봉사지원센터에서 주최한 ‘2018년 자원봉사 행복나누미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선정으로 한밭대 “함께 가유" 학생들은 오는 5월 12일부터 8월 25일까지 약 3개월간 대전지역에서 중국어 학습, 시각장애인을 위한 동화책 녹음 등의 자원봉사에 나서게 된다.

“함께 가유"는 한밭대 중국어과 학생들이 중국어 및 중국의 경제, 문화를 함께 공부하는 학술동아리로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1)인 중국비즈니스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준병, 이하 ‘CBS사업단’)에서 지원하고 있다.

충청도의 구수한 사투리를 품은 동아리 명칭 “함께 가유"는 국어인 “함께"와 중국어 “가유"(加油, 응원할 때 ‘힘을 내!’를 뜻하는 중국어)의 합성어다.

동아리 회장 김기복 학생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과 우리의 재능을 함께 나눌 수 있다는 것이 영광스럽다"며 “한밭대 학생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한밭대 CBS사업단에서는 중국비즈니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경영회계학과와 중국어과의 연계전공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함께 가유"의 봉사활동을 비롯해 중국 국제 전시회에서 대전지역 기업을 위한 통역지원에 나서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