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공사, ‘시민 안전체험열차’ 운행
특별 편성한 열차에서 출입문 비상 개방 탈출, 지하터널 대비 요령 등 체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6-17 10:22: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도시철도공사(사장 김민기)는 15일 정부청사역과 반석역 구간에서 올 들어 두 번째 안전체험열차 행사를 진행했다.

‘안전체험 열차’는 운행 중인 열차에서 비상상황 시 대처 요령을 체험하여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외삼초등학교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역사에서 승강장 비상구호용품 사용법, 승강장 비상인터폰 사용요령 등을 체험하고

안전체험열차에서는 성범죄 발생 시 신고요령과 소화기 사용법, 출입문 수동개방 요령, 지하터널로 대피하는 방법 등을 실습했다.

체험 행사에 참여한 고서윤 학생은“즐겁게 많은 것을 배운 시간이었다"며 “도시철도에서 불이 났을 때 신속히 대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사 김민기 사장은 “시민들의 협조로 13년째 무사고 안전운행을 이어올 수 있었다"며 “반복적인 훈련과 체험 행사를 통해 더욱 안전한 도시철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