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나란히 입사한 대전여상 자매
언니가 대전여상에서 이룬 은행원의 꿈, 동생도 대전여상에서 이어받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05 11:05: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정환)는 2019년 졸업 예정인 3학년 이수현 학생이 우리은행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수현 학생 언니인 이지현 씨 또한 대전여상을 2016년에 졸업하고 우리은행에서 3년째 근무하고 있으며, 언니와 동생 모두 은행원의 꿈을 이루기 위해 특성화고인 대전여상에 진학하여 그 꿈을 실현하게 되었다.

언니인 이지현 씨은 아버지의 권유로 특성화고인 대전여상에 진학하게 되었고, 내실 있는 학교 교과수업과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펀드투자상담사 등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특히, 대전여상만의 차별화된 맞춤식 취업지원 교육과정인 산업체 현장 직무체험을 통해 실제 은행원의 업무를 접해본 것이 우리은행 입행과 직장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동생인 이수현 양은 대전여상에 진학하여 은행원의 꿈을 이룬 언니 이지현 양을 롤 모델로 삼아 같은 은행원의 꿈을 안고 대전여상에 진학하게 되었다. 언니의 영향으로 1학년 때부터 학교 전공심화동아리인 금융실무동아리 및 NCS 동아리 활동을 하였고 펀드투자권유대행인과 증권투자권유대행인을 비롯한 금융 및 회계 관련 15개의 자격증을 취득하며 전문성을 신장시켰다.

대전여상은 최근 3년 평균 취업률 78.7%를 자랑하는 전국 최고 수준의 취업명문 특성화고이며, 직업 기초능력 교육, 직무 능력 강화 교육, 맞춤식 취업지원 교육을 통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미래지향적이며 창의적인 준비된 여성 전문 인력 배출에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