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2018년도 전체의원 정기연찬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12 17:58: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김종천)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제주도에서 전체의원 정기연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의원들의 전문성을 높여 의정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제8대 의회 의정활동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등에 대하여도 의원들간 허심탄회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도 갖는다.

연찬회 첫째 날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진희 전문강사를 초청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여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의원으로서의 역할과 양성평등에 대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둘째 날에는 제윤 의정 연구소장인 윤진훈 교수를 초청하여 제2차 정례회 기간중 실시하게 될 행정사무감사 전략과 기법, 예산안 심사 방향 및 기법, 조례 입안 및 심사 방법 등 의정활동에 필요한 직무 연찬을 실시한다.

또한 제주 4․3 사건의 역사적 공간인 제주4‧3평화공원과 우리나라 최초의 나눔문화 전시관인 김만덕 기념관 등도 방문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