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에듀-코칭 직무연수 기초과정 3기 운영
에듀힐링센터, 행복교육을 위한 에듀-코칭 문화의 확산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16 11:36: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0월 25일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유·초·중·고 교원 18명을 대상으로 ‘2018년도 에듀-코칭 직무연수 기초과정 3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소규모 실습형 연수로 10월 15일부터 실시했으며, 에듀-코칭의 개념과 철학, 기초 기술, 대화모델, 피드백, 종합실습 및 슈퍼비전 등의 내용으로 9일간(30시간) 운영한다.

에듀 코칭 직무연수는 기초, 심화, 역량강화, 전문가 과정으로 단계적으로 운영되며, 전 과정을 이수한 교원에게는 ‘에듀 코치’ 교육감 인증을 하고 있다. 현재 에듀-코치는 146명이다.

2016년부터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에 적용할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대화기술 습득으로 교원의 학생, 학부모 상담 및 코칭 역량 강화에 매우 효과적이다.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2018년 9월말 현재 교원 및 교육전문직 652명이 에듀-코칭 직무연수에 참여했으며, 평균 만족도 97%로 매우 높다.

대전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상담과 코칭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에듀-코칭 기법 현장 적용으로 티칭에 코칭을 더하는 학교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임민수 교육정책과장은 “모든 학생들은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에게 필요한 해답을 스스로 찾을 수 있다는 것이 코칭의 기본 철학"이라며 “학생 스스로 답을 찾도록 도와줄 수 있는 교원의 에듀-코칭 직무연수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