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신뢰받는 공직 조성을 위한 ‘전 직원 청렴교육’ 실시
열정과 청렴으로 더 좋은 유성 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23 18:52: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23일 구청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전 직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성호 유성구 부구청장을 비롯한 전 직원은 청탁금지법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다지고 공직사회 부패 예방과 공·사생활에서의 솔선수범 의지를 다짐했다.

강의는 한국 범죄학 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진행하였으며, 청탁금지법 이해를 위한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직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아울러 구는 금번 실시한 교육이 실제 공직생활에 접목하여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을 펼쳐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렴교육과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황수형 감사실장은 “앞으로 소통과 이해를 통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분위기와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고 구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유성구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는 지난 21일 제2회 국화마라톤대회를 통해 국화축제 관람객과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청렴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펼쳐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