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중부소방서,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26 17:52: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중부소방서는 26일 강당에서 우송대학교 소방방재학과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 발대식을 가졌다.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는 명예, 헌신 등 소방정신을 체득하고 기존 의용소방대를 미래에 젊고 활기찬 조직으로 변모시킬 인적자원으로 육성하는 차원에서 대전에서는 처음으로 중부소방서가 시범운영한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지도교수), 전문의용소방대 임명장 수여, 우리의 결의 낭독, 중부소방서장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대학생 전문의용소방대는 앞으로 학생들의 학업을 배려해 임무를 부여할 예정이며 평상시는 화재예방 및 소방홍보 등을 수행하며, 각종 화재현장 및 재난현장에서 소방 보조업무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기영 중부소방서장 “최근 재난 양상이 대형화·복잡화됨에 따라 다양한 분야와의 유기적 협력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며 “이번 소방관련 학과 학생들 대상으로 전문의용소방대 발대를 통해 소방조직 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