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2018년 통장 역량강화 직무연수
통장 130명, 직무연수로 지역리더로서 역량강화와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자 역할 다짐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02 00:12:4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충남 보령과 서천 일원에서‘2018년 통장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연수에는 17개동 통장 130명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사회 리더이자 봉사자로서의 직무역량 강화, 장항스카이워크 등 현지문화체험, 통장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 등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함성의 윤수정 교육원장이 ‘성공하는 리더들의 소통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행정의 일선에서 주민들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통장의 역할수행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격려차 연수에 방문한 박용갑 청장은 제10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당시 악천후를 이겨내며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준 통장들의 노력에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박 청장은 “지방분권이 강조되는 시기에 행정의 동반자로서 앞으로 통장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며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면서 행복한 중구를 만드는 데 통장님들이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