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교육사업 정비 교원 교육전념 여건 조성 강화
교육전념여건조성위원회 심의 거쳐 폐지 3건 등 75건 정비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02 00:21: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여 교원의 교육전념 여건을 조성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청과 직속기관의 교육사업(과제)의 55.6%를 정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사업 정비는 학교 및 기관 전수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교장과 교감, 교사, 행정실장 등 학교 구성원으로 실무추진단을 꾸려, 몇 차례의 심도있는 협의를 거쳐 총 135건(학교 조사 132건, 실무추진단 자체발굴 3건)의 자료를 선정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유학기제 거점중심학교 운영 폐지, 특수학교 산학연계 사업 학교평가 항목에서 제외, 교육지원청 특색사업인 인성 및 독서교육을 교육청에서 일괄 추진하는 등 폐지 3건, 축소 6건, 통합 2건, 개선 64건 등 교육사업을 각 기관 및 부서에서 검토한 후 교육전념여건조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55.6%에 해당하는 75건을 정비했다.

특히, 이번 정비 사업에서는 각종 법령이나 규정, 교육부 추진사업 등으로 유지가 불가피한 사업을 제외한 나머지 사업들을 정비했다. 이를 통해 일선학교에 큰 부담을 주면서도 실효성이 적은 업무와 관행을 대폭 개선하고, 업무 효율성을 제고했다.

대전시교육청 임민수 교육정책과장은 교육사업 정비 사항의 실질적 이행을 위해 분기별로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모니터단을 통해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사후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교원이 행정업무 경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사업 정비를 통해 불필요한 관행 및 절차 등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